본문 바로가기
  • 전통무속 인천점집 백청암
  • 인천점집 백청암
아름다운 강산 탐방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전통무속 인천점집 한양굿]

by 백청암 2024. 8. 5.

2024년 6월 17일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탐방을 하였습니다. 지난 6월 14일 고려산 장군굿당에서 행해진 대타굿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을 해당 행사를 주관하신 무극정사 우영미 보살님(현 고려산 산신제보존회 회장)께서 초대하여 마련한 자리였답니다. 이 지면을 통해 감사드립니다.

아래에는 직접 촬영한 사진과 단양 관광공사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출처)들을 모아 정리하여 올립니다. 방문을 원할경우 사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예약은 필수 입니다.

0. 스카이워크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습니다.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 쓰리 핑거(세 손가락) 형태의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 발밑에 흐르는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경험하세요!

스카이워크 전경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단양시 모습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본 단양시 외부전경

0. 짚와이어

만천하 짚와이어는 길이 980m의 2개의 고정된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단양만의 이색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짜릿함을 더했으며, 만학천봉과 환승장을 잇는 1코스( 680m )와 환승장과 주차장까지 가는 2코스 ( 300m )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것같이 자연의 상쾌한 바람을 느끼며 내려오면 남한강의 아름다움과 그 주변의 절벽들이 그림같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자연 지형을 본 모습 그대로 반영하며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만들어진 안전한 짚와이어입니다.
만천하 짚와이어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마치 절벽에서 아찔한 번지점프를 하듯,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만끽해보세요!

0. 알파인코스터

알파인 코스터는 나무 요정 풀 요정의 외딴 숲 속 길을 960m 길이의 모노레일로 최대 시속 40km의 쾌속 질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엔도르핀을 원한다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만인의 레저, 지루함은 물럿거라! 하늘을 나는 것같이 자연의 상쾌한 바람을 느끼며 내려오면 남한강의 아름다움과 그 주변의 절벽들이 그림같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자연 지형을 본 모습 그대로 반영하며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만들어진 안전한 알파인코스터 입니다.
만천하 알파인코스터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만끽해보세요!

모노레일 코스

0. 모노레일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연결하는 400m의 모노레일로 단양의 주변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전망대 입구까지 오를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의 교통시설중 하나의 시설 입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모노레일은 왕복 운행하며 편도운행 이용 시 소요되는 시간은 8분정도이며 모노레일 도착지인 트리하우스 승강장에는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카페와 체험시설인 만천하슬라이드 출발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트리하우스에서 도보로 200m 올라가면 만천하를 대표시설인 전망대와 스릴만점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짚와이어 출발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과 남한강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